본문바로가기

미디어센터 메뉴

논문&학술발표

  • UCSF에서 진행된 두번째 KILBON교정 강의
  • 2014년에 이어 2015년에도 UCSF(University of California San Francisco)의 과장님이신 Dr.Gerald Nelson 교수님의 초청으로 강의가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강의에서는 치아교정과 교수님들과 수련의 선생님들에게 "KILBON 장치를 이용한 수술없는 돌출입 킬본교정" 에 대해 2시간 정도 강의가 진행되었습니다.

    2014년 6월에 있었던 첫번째 강의에 이어지는 두번째 강의로서 UCSF대학에서 KILBON 치료를 환자에게 적용하면서 궁금한 점에 대해 보다 자세한 설명이 이뤄졌습니다. 특히, 이번 강의에서는 치근흡수(치아뿌리 짧아짐)와 잇몸파괴가 있는 발치돌출입교정 실패치료를 킬본장치로 재 치료하는 법에 대해 소개되었습니다.
     
    [KILBON교정 치료증례 및 효과에 대한 강의]
     
    [강의 후 UCSF 교정과 교수님과 얘기 나누시는 모습]

    강의 후 UCSF 교정과 과장님이신 Dr.Gerald Nelson 교수님께서 2015년 9월 한국에 오셔서 직접 킬본장치를 이용해 치료중인 환자분들의 경과 및 치료효과에 대해서도 함께 얘기해주시며, 현재 UCSF에서 치료중인 환자분 증례를 나누기도 했습니다.

    향후 UCSF의 수련의와 스텝이 KILBON교정에 대해 더욱 자세히 배우기 위해 1~2주간 방문하는 계획에 대해서도 논의하였습니다.
     
     
    [Saint Louis 대학 치아교정과 김기범 교수님과 킬본논문을 함께 하시는 김용 선생님]

    한편, Saint Louis 대학 치아교정과를 방문하여 현재 Saint Louis 대학 치아교정과에서 KILBON장치로 치료중인 환자에 대한 증례토론을 하였으며,
    CBCT를 이용한 일반 치아교정용 브라켓교정치료와 KILBON치료 후 부작용 정도를 비교하는 연구를 공동진행 하기로 협약하였습니다.

    "KILBON교정장치의 효과"에 대해 보다 학술적인 발전을 위해 경희대학교 치아교정과와 미국의 UCSF(University of San Francisco) 치아교정과, Saint Louis 대학 치아교정과와 공동연구 중입니다.

    이번 UCSF강의와 Saint Louis 대학 치아교정과 공동연구 협약을 발판삼아 KILBON치료가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끊임없는 연구를 진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