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미디어센터 메뉴

논문&학술발표

  • 브라질 남미 설측교정학회 KILBON강의
  • 브라질에서 개최된 2016 ABOL(Associacao Brasileira de Ortodontia Lingual)에서 KILBON돌출입교정 강의가 진행되었습니다.
    ABOL은 브라질, 스페인, 포르투갈 등 남미 전역의 치아교정 의사들을 대상으로 하는 남미설측교정학술대회로 이번 ABOL에는 미국, 한국, 스페인, 영국에서 심미적 교정술에 탁월한 5인의 의료진이 대표적으로 Key Note Speaker로 초청받았는데, 그 중 한국에서는 센트럴치과 권순용 원장님과 경희대치과 병원 김성훈 교수님이 선정되셨답니다.
     
    “킬본 시스템을 이용한 복합적인 치아교정 케이스 치료”에 대한 주제로 강의가 진행되었고, "기존치아교정치료의 경우 돌출입, 거미스마일, 무턱 등 증상이 복합적인 경우 각 증상에 따라 치료를 달리해 치료 기간이 길어지는 단점이 있었지만, 킬본교정장치는 이 증상들을 동시에 치료할 수 있는 단일교정장치로 치료기간 단축은 물론 치료효과도 더 높였다.” 라고 강의하였습니다.

    강의 후 ABOL에 참가한 수많은 의료진들은 킬본 장치에 대해 높은 관심을 보였으며, Dr. Luiz Fernando Eto (ABOL 회장)는 킬본교정을 이용한 환자치료와 치료증례 연구를 위해 방한하여 킬본증례 및 임상 참관하기로 하셨습니다.
    남미설측치아교정학회에 참가하는 등 국내는 물론 해외에 한국이 개발한 치아교정장치의 치료효과를 널리 알리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킬본장치를 이용한 돌출입 교정뿐 아니라, 치아교정에 대한 끊임없는 연구 개발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