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미디어센터 메뉴

FAQ

 




  • 최근 치아교정장치에 대한 불신이 나날히 커져가고 있습니다. 정품 장치를 사용하고 있는 것이 맞는지,
    소비자를 기만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 계속해서 커지는 불안에 환자들은 정품인지 확인을 할 수 있는
    방법을 꾸준히 알아보고 있습니다. 킬본교정장치역시 그 효과를 인정받기 시작하면서부터,
    많은 분들로부터 정품인증에 대한 문의를 받고 있습니다.

    환자분들은 본인이 사용하고 계시는 킬본장치가 정품이 맞는지 확인할 수 있고,
    각 병원에서는 환자분들에게 믿음을 주실 수 있도록 하고자 본 이벤트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주)메디센은 다양한 방법을 통해, 병원과 환자 모두가 서로를 신뢰할 수 있도록
    정품의 킬본교정만을 제공하고 확인해드리는 것에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


     
  • 치아는 원래 자리로 돌아가려는 성질이 있기 때문에 모든 치아교정 치료가 끝나면 유지장치를 합니다. 유지장치는 각 환자의 치아상태에 가장 적합한 장치로 진행되며, 각 환자마다 유지장치 착용 기간도 차이가 있습니다. 또한 바른 치열 유지를 위해 정기적으로 재검진을 합니다.
  • 정밀검사는 X-ray 촬영, 사진 촬영, 치아 모형 본뜨기의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자세한 진단을 하기 위해서 정밀검사가 필요합니다.
  • 일반 돌출교정의 경우 발치한 공간 쪽으로 치아와 치아 뿌리가 앞뒤로 반복해서 움직이는 과정을 거쳐 이동이 이루어집니다. 이 과정에서 치아 뿌리의 움직임이 많아지게 되면 동일한 기간 동안 많은 이동을 하기 때문에 뿌리가 짧아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뿐만 아니라 치료 기간 동안 치아 배열을 여러 번 해야하기때문에 치료 기간도 오래 걸릴 수 밖에 없습니다. 일반교정장치에서는 치아 뿌리의 조절이 얇은 철사와 브라켓 사이의 관계에 의해서 이뤄지는 한계 때문에 치아 뿌리까지 뒤로 넣기가 어렵고, 넣기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때문에 뿌리 부위의 잇몸뼈와윗턱뼈의 돌출을 해소하는데 한계가 있고 치료기간도 길고, 옥니가 되기 쉽습니다.
    이에 반해 '킬본(A-point)돌출입 교정'은 6개의 앞니를 일체로 연결하고 양쪽 3개의 어금니를 각각 연결하여 치아들을 각각 3개의 군으로 묶고 입천장에 식립된 교정용 미니 임플란트와 6개의 앞니에서 연장된 고리에 탄성재로 연결하여 앞니에 힘을 가하며, 6개의 앞니에서 어금니쪽으로 연장된 또다른 굵은(0.9mm) 철사는 어금니에 부착된 튜브를 지나게 됩니다. 철사와 튜브 간의 관계는 치과교정의사가 원하는 치아이동을 정확하고 지속적으로 재현할 수 있게 해주며, 앞니에 연결된 고리의 길이와 더불어 뿌리이동의 방향과 각도를 조절하게 되어 증상 별 치료가 가능하게 해줍니다.
    강하고 효율적인 구조는 치아와 함께 잇몸뼈와 윗턱뼈의 이동을 가능하게 하며, 보다 약한 장치를 이용하기 때문에, 동일 치료 기간 동안 불안정함과 반복적인 치아이동이 일어나는 일반 교정에 비해 치아뿌리의 짧아짐과 잇몸뼈의 소실이 적어집니다.
  • 킬본(KILBON)은 'KInematics of Lingual Bar On Non-paralleling force system' 의 약자로 "다양한 힘을 이용 잇몸뼈를 움직이는 운동역학" 이라는 뜻입니다. 돌출입 중 돌출된 턱뼈, 잇몸뼈의 근본적인 변화를 일으키기 위해 특허 출원한 치아교정장치로 뼈에 힘을 가하는 골정형 치료법입니다.